동두천시, 각 행정복지센터에 “동두천 희망나눔상자” 설치 운영
상태바
동두천시, 각 행정복지센터에 “동두천 희망나눔상자” 설치 운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1.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 희망나눔상자 개소식
동두천 희망나눔 상자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시는 1일 생계위기로 긴급하게 먹거리와 생필품이 필요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동두천 희망나눔상자’를 동두천시 모든 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동두천 희망나눔상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먹거리조차 해결하기 어려운 시민을 돕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누구나 기부 가능한 ‘기부상자’ 역할을 위해 마련됐다. 긴급하게 먹거리가 필요한 동두천 시민이라면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1일 1회 1품목까지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복지상담도 받을 수 있다.

개소식이 열린 생연2동 김일 동장은 “이번 희망나눔상자 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기부를 희망하는 시민은 언제든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기부를 실천할 수 있으니, 이 사업을 통해서 기부문화 또한 확산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용덕 시장은 “기본생활 영위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다방면으로 먹거리와 생활용품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동두천 희망나눔상자와 같이, 도움이 필요한 시민이 적기에 꼭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