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인터뷰] 심상금, 연천군의회의장과의 인터뷰
상태바
[특집 인터뷰] 심상금, 연천군의회의장과의 인터뷰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2.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이 행복하고, 살기좋은 도시로 성장해 나가는데 최선 다 할 것 약속....

 

심상금 의장이 동두천연천신문과의 인터뷰를하고있다.
심상금 의장이 동두천연천신문과의 인터뷰를하고있다.

[연천= 엄우식 기자][특집인터뷰]  동두천연천신문은 7일 제9대 전반기 연천군의회의장으로 선출된 심상금 의장(국민의힘.3선)을 만나 포부를 들어보기위해 오후 심상금 의회의장을 의장실에서 그를만났다.

연천군기관방문을 마치고 방금 돌아왔다는 심상금 의장은 기자를 보자 기자를 반갑게 맞아주며,자리로 안내를하며 1일 제9대 의원 개원 이후 연천군기관방문등 빡빡하게 짜여진 의정일정에 의원님 모두가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먼저 제9대 연천군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그것도 국민의힘 의원5명,더불어민주당 2명등 전체의원 7명의 의원이 연천군의회 개원 이래 최초로 7명의 의원 모두가 심상금 의장님을 지지해주었습니다.소감 한마디.

먼저 동두천연천신문 백호현 대표기자와의 인터뷰시간을 갖게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동두천연천신문이 지난6월1일 전국동시 지방선거에서 발빠른 취재 보도로 연천군민들도 지방선거의 열기가 어느때 보다 높았던것같았습니다. 군민들의 열렬한 지지로 이번선거에 당선전반기의장까지되어 동두천연천신문을 통해 연천군민들에게 인사를 전하게되었습니다.

지난 1일 제9대 연천군의회 개원을 하면서 제가 연천군의회 의장에서 전체의원들 여당,야당 7명의원(♣국민의힘 김미경 부의장.박영철 의원.박운서 의원 .배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박양희 의원.윤재구 의원)모두가 저를 지지해주어 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되었습니다.

이번 전반기 의장은 제가 잘해서 라기 보다는 그 동안의 의정경험을 토대로 연천군의회 위상정립과 의회의 인사독립성과 군민의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의정활동을 위해 더 잘해달라는 의원님들의 요구이고 부탁이라는 생각에 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게 합니다.

서로 소통하며 협치하고 집행부와도 질책보다는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밀어주는 의회가되고 의장이 되도록 할 생각을 갖고있습니다.지켜봐 주시고,잘못된 것은 과감하게 질책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의장으로 중책을 맡으셨다고했는데 앞으로 의정활동과 추진방향이 있다면.

제9대 연천군의회가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군민의 신뢰와 존중속에 개원을 하기까지는1991년 제1대 의회를 시작으로 제8대까지 31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연천군의회 의정사를 바로 세워주신 선배 의원님들의 열정과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선배의원님들의 노고에 존경과 경의를 표하며, 연천군의회에 대한 군민들의 큰 기대와 지난 기간 쌓아 올린 풀뿌리 민주주의 기반위에 한층 성숙하고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통하여 겸허한 자세로 성실하게 소임을 다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제9대 연천군의회는 지난 6월1일 전국동시 지방선거로 흐트러진 민심을 하나로 모아 군민과 화합하는 한편 김덕현 군수님과 함께 연천군 주요 역점사업을 추진하는데 적극 협력,지원하여 군민이 행복하고 살기좋은 도시로 성장해 나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나가겠습니다.

☛.연천군민들도 연천군의회 의장은 물론 전체의원들의 많은 활약을 기대하고있습니다.연천군민들에게 하고싶은 말이있다면.

군민 여러분께서 선택해주신 지역의 일꾼임을 항상 잊지않고 미래 지향적인 안목과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군민의 목소리를 겸허히 수렴하고, 집행부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열린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과 더불어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자로서의 의회 본연의 역할을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리며 의회가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군민여러분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