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4년 만에 개최
상태바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4년 만에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2.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1일 오전11시부터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가 열린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022년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를 다음달 1일 오전11시부터 오후10시까지 동두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공백기를 깨고 4년 만에 열리는 대규모 행사로, 교실 밖을 벗어나 생생한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열린 학습의 장으로 꾸며진다.

행사내용으로는 가상현실(VR)체험, 과학체험, 소방체험, 드론체험 등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이 밖에도 마술쇼, 인기가수 공연 등 축제 분위기를 더해줄 다양한 볼거리들도 준비되어 있으며, 모든 체험은 무료이며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20시 정각에는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가 예정되어 있어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동두천시(시장 박형덕)와 행사를 주관하는 사회단체 어수회(회장 이형근)는 이번에 개최되는 2022년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과학자로서의 꿈을 꾸는 계기를 만들 수 있는 지역 최고의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