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초, 교실에서 세계시민의 꿈을 키워요
상태바
연천초, 교실에서 세계시민의 꿈을 키워요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2.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생활인권주간을 맞이 학생자치 프로그램 운영-

함께 만드는 행복 SMILE 연천초등학교(교장 윤영희)는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역량을 갖춘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하는 생활인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위클래스와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생명존중 및 자살 예방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각 가정과의 연계지도를 통해 학부모 교육도 함께 진행하였다. 이 기간에는 전교생 및 교직원 대상 애플데이도 함께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기도했다.

12일 운영한 ‘친구야 함께 하자’ 프로그램은 자치회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5-6학년 학생들이 1일 선생님이 되어 동생들과 함께 생명 및 인권존중에 대한 가치를 스스로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만들기와 퀴즈 부스 등을 운영했다.

연천초등학교는 2021년부터 국제유네스코학교로 지정되어 유네스코의 이념을 통합한 양질의 교육을 통해 평화롭고 지속 가능한 학교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생태와 문화예술교육은 물론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미래역량을 가진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자치회장 6학년 신 모 학생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활동을 하지 못했는데 이번에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생활인권 행사를 함께 진행해서 기분이 좋았고, 앞으로도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해 오늘 배운 것들을 실천하는데 앞장 서겠다”고말했다.

연천초 윤영희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체험하는 과정 속에서 삶에 대한 소중한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성숙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을 실천하겠다.”면서'앞으로도 유네스코의 이념을 담아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 세계시민이자 주역으로 성장하는 연천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