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2023년 신년사
상태바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2023년 신년사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

[2023년 신년사(新年辭]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두천시민 여러분!

시민 감동 의정을 위해 함께 노력하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

시민 행복 실현을 위해 애쓰시는 박형덕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2023년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해, 건강과 행복, 성취와 기쁨, 그 모든 좋은 것들만이시민 한 분, 한 분과 함께 하기를 온 마음으로 기원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선택과 부름을 받아 여기에 모여,무거운 책임과 사명감으로 임기를 시작한 제9대 동두천시의회가 이제 개원 후 첫 6개월을 보내고, 2023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아직 채 끝나지 않은 코로나19의 어둡고 긴 터널 속에서,전 세계적인 경기 악화의 여파가 휘몰아치는 가운데,안타깝게도 우리 동두천은인구 감소와 지역경제 침체의 난관에서 쉽게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자리와 공여지 반환, 환경, 교육, 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우리 시민들을 위해 동두천이 풀어야 할 힘든 과제들이우리 앞에 겹겹이 놓여 있습니다.

우리가 처한 현실이 만만치 않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확실한 것은,결국 우리에게는, 이 모든 것들을 극복해내고도약과 번영의 미래를 만들어 낼 희망과 저력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바로 그 희망과 저력의 뿌리에동두천시의회가 있습니다.동두천시의회는 동두천 지방자치의 기둥이면서,동시에 시민 행복을 창조하는 동두천 발전의 출발점이 되어야만 합니다.

시민 모두의 단합된 마음과 굳은 의지, 그 강한 힘의 중심에 동두천시의회가 있는 것입니다.

2023년, 동두천시의회는동두천 미래를 결정하는 시민의 대변자로서,시 집행부의 행정이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시민의 뜻을 확실하게 전달하며,견제와 협조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정성과 노력을 다하여 동두천 혁신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늘 시민 목소리에 깨어 있는 소통 의회,발로 뛰며 땀 흘리는 현장 의회가 되겠습니다.

시민들이 더 잘 살고 행복해질 방안을 연구하고 토론하면서알차고 실현 가능한 고품질의 정책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변함없는 열정과 한결같은 시민 사랑의 마음으로동두천의 내일을 열어가겠습니다.

시민 한 사람 한 사람 모두가 각자의 행복을 아름답게 색칠하실 수 있도록,동두천시의회가 그 밑그림을 정성껏 그려낼 것입니다.

경청과 소통, 연구와 노력, 변화를 위한 상생협력을 확실하게 실천하여,동두천 발전을 창조하고 견인하는 열정 의정의 꽃을 반드시 피우겠습니다.

사회부연(死灰復燃)!다 타버린 줄 알았던 재에 다시 불이 붙는 것처럼,극복과 부활의 궤도에 동두천이 안착하도록 동두천시의회가 앞장설 것을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내일을 여는 혁신 의정으로,시민을 받들고 섬기는 감동 의정을 꼭 실현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두천시민 여러분!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바라시는 것 모두 다 꼭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