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초대석] 이철호 파주연천축협장과의 인터뷰
상태바
[특집초대석] 이철호 파주연천축협장과의 인터뷰
  • 엄우식 기자
  • 승인 2023.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조합원들의 좋은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여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 다짐..
이철호 파주연천축협조합장이 백호현 대표기자와 인터뷰를하고있다.
이철호 조합장은 후보자들과 조합원들의 입장을 많이 들었다면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발전을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절호 조합장ㅣ 포부를 밝히고있다.

[특집초대석] 동두천연천신문이 21일 오전 10시 지난달 3월8일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에서 당당하게 6선에 당선된 이철호 파주연천축협 조합장(70)을 본점(파주시 문화로 90)조합장실에서 이 조합장의 포부와 앞으로의 발전계획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기위해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시고 인터뷰시간을 내주서어 감사드립니다.한번하기도 어려운 것을 6선이라는 대기록도 남기셨습니다.당선을 다시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당선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지난 5선을 하며 파주, 연천지역의 지속적인 축산발전과 파주연천축협의 안정적 발전의 경영성과를 높게 평가해 주시고신뢰해 주시며, 부족한 저에게 다시 기회를 주시고 성원해 주셔서감사드립니다.

사실 저에게 6선이라는 의미는 영광이라기보다는 6만근의 멍에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위기의 축산상황을 조기에 극복하고, 파주연천축협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번 선거에서 경쟁을 치뤘던 후보자등과 조합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을 해 주십시오.

-> 사실 선거라는 게 누구나 동일한 목적을 가지고 다른 방법을 통하여 선의의 경쟁을 하는 거 아니겠어요?

함께 선전해 주신 타 후보님들께 우리조합 발전을 위한 과정에 선전해 주셔서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역축산발전과 우리조합 발전을 위하여 저의 정책비전뿐만 아니라 타 후보님들께서 말씀하신 좋은 의견들에 대하여 경영에 잘 반영하여 경쟁하셨던 후보님들이나 모든 조합원님들이 생각하시는 공동의 목적을 대신하여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잘 경영해 나가겠습니다.

☛. 조합장으로 근무하시면서 가장 보람이 있었다면 무엇이었다고 생각하시는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황금알 3개 사업" 이라고나 할까요?

축산인들만의 협동조합이 아니라 조합원, 고객, 직원 등 모든 구성원이 함께 황금알을 하나씩 나누어 가질 수 있는 공동체협동조합을 만들어 왔고 완성해 나가고 있는 것이지요.

2001년 취임 초기에 파주의 작고 보잘 것 없는 지역축협에서 이제 전국 최고의 복지선도 협동조합으로 성장하고 발전 시켜온 것이 큰 보람이라 하겠지요.

파주, 연천 지역에서 최대 규모의 장학재단을 설립 운영하여 지역 사회의 따듯한 동반자로 함께 가며,사내복지기금 설립운영으로 직원들을 내 가족처럼 보살펴 노사분쟁 없는 조합으로 함께 성장하고 있음은 물론, 조합원들에게 최고의 축산경영지원과 복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전국 최고의 복지선도 협동조합으로 발전시켜 나온 것이 가장 큰 보람이라 생각합니다.

이철호 조합장은 "축산인들만의 협동조합이 아니라 조합원,고객,지원들로 구성된 황금알을 하나씩 나누어 가질수있는 공동체조합이라."고 말한다.
이철호 조합장은 "장학사업에도 봉사와 후원지원을 확장하여 나갈것이라."고 강조했다.

☛. 이번 선거에서 6선에 당선되어 그동안의 파주연천축협 발전에혁혁한 공을 피우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임기동안 이루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게 아니라 조합원님들이 걱정하시고 원하시는 일들을 해결 해 드리는 일이 임기동안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선거에서 제 공약의 초점은 위기의 축산현황 극복과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에 맞춰 있습니다.

분뇨처리 시설과 각종 축산작업 기계 확충 및 분산배치,축산물 도축가공 유통시설 확립 등 파주, 연천 지역에 축산기반 시설을 확충하여 축산농가의 생산 경영비 절감 지원을 통하여도산위기에 처한 축산 농가의 경영안정을 돕는 일입니다.

☛. 조합장으로 계시면서 조합의 경영흑자는 물론 지역장학금에도 많은 노력을 해 오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장학사업을 하시면서 조합원 가족은 물론 지역에도 많은 도움을 주시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앞으로 장학사업에 대해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파주연천축협이 축산업협동조합이지만, 지역사회경제 발전은 물론 시, 군민 고객과 함께하는 따듯한 사회적 협동조합으로서의 역할도 추구하고 있습니다.

시, 군민 고객들로부터 받은 신뢰와 사랑을 장학재단을 통하여 봉사와 후원으로 돌려드리고자 현재 70억 규모로 연간 3억,4억 장학사업비 지원을 계속 확장하여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파주연천축협 장학재단은 학자금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다문화가정, 장애인, 탈 북민, 결손가정,소년소녀가장 등 그늘지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원과 지역사회의다양한 문화와 체육지원 활동도 함께 해 나가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조합원들과 시민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당부하고싶은 말씀이있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존경하는 연천 군민, 파주 시민께 당부 드립니다.파주연천축협은 금융사업을 통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안전과 안심할 수 있는 축산물 먹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가축사육 과정에서 발생하는 축산분뇨의 냄새도 축산분뇨 발효시설 확충을 통하여 쾌적한 동물복지형 축산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이니 따듯한 눈으로 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조합원님께 당부 드립니다. 그간 위기의 험난한 축산현실을 잘 극복해 나가시는 조합원님께 찬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내 한 몸 바쳐 조국의 독립을 이룰 수 있다면 기꺼이 이 한 몸 바치겠습니다. 내 한몸 바쳐 조국의 평화를 이룰 수 있다면 기꺼이 이 한 몸 바쳐 나라를 구하겠습니다.” 이런 자랑스러운국민들 덕분에 오늘날 번영된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 파주연천축협 조합원님 모두가 내 축종만의 이익이 아닌 우리조합 모두의 이익을 위하여 화합 단결 해 주신다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파주연천축협 발전의 100년 대계를 이룰 수 있습니다.

조합원님 모두의 축산사랑, 파주연천축협 사랑 당부을 당부 부탁드립니다.[파주.연천=백호현 대표기자,정리= 엄우식 기자]

 

이철호 조합장과 인터뷰를 마치고 조합임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