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윤종영 경기도의원, 올해의 의정혁신대상 수상
상태바
[이사람]윤종영 경기도의원, 올해의 의정혁신대상 수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이사람]  윤종영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도의원(국민의힘, 연천)이 23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23년 제8회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의정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윤종영 의원은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장 및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 북부 발전 및 도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열정적으로 수행하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군사규제 완화, 상생협력 등 실질적 지방자치 구현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 등 도민의 권익 보호와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 도의원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관련해 사례 조사와 정책 연구, 법령·제도 신설과 개정,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공론화위원회 구성, 추진위원회 설치, 기본계획 수립등을 위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경기도 내 군유휴지 활용·지원하고 민·관·군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 간 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경기도 군유휴지 및 군유휴지주변지역 활용과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각각 대표발의했다.

또한,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국방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전무함을 지적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해서라도 민·관협력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야한다."고 강조했다.

도민 안전교육 진흥에 관한 경기도의 역할부재에 따른 구체적인 계획수립 주문 및 소방서내 갑질 및 폭행에 대해 일벌백계할 것을 주문하여 소방공무원 모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소방조직을 만들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한 바 있다.

이외에도 윤 도의원이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장으로서 예·결산 심의관련 정책에 대해 수차례 토론회 개최 및 국회와의 협력추진, 대형재난 발생 발생시 재난 현장의 지휘와 조정의 어려운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장 직급 상향 촉구 건의안」을 건의, 경기북부 자치경찰 업무용 차량 30대 배치 반영 및 현장중심의 자치경찰 활동 및 강화로 경기북부 자치경찰 조기 정착에 기여, 국방부-경기도 간 상생발전 협약체결에 기여한 점 또한 높이 평가 받았다.

윤 도의원은 “본 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간 균형발전 및 민·관 상생발전을 위해 할 역할을 찾아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조직위원회, 한국언론연합회, 국회출입기자클럽, 대한방송뉴스, 선데이뉴스, 파이낸스가 주관하는 ‘2023 제8회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은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확고한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등으로 국가 경제와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 국가브랜드 향상 등 미래 발전에 공헌한, 유능하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대상으로 수여되는 상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