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의회, 제278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상태바
연천군의회, 제278회 제1차 정례회 폐회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연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승인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승인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양희)는 지난 27일 오전 10시에 연천군의회 본희의에서 2023년 행정사무 결과보고서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6월 8일 ~ 16일 9일간의 일정으로 본청 및 직속기관, 연천군 시설관리공단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연천군의회는 지난 4월 4일 박양희 의원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해 집행부로부터 제출받은 184건의 서류자료와 현장 확인 16개소 점검 등을 통해 군정을 세밀히 검토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적된 제도개선 필요사항을 담당자 및 부서에 대한 질의를 통해 시정 4건, 건의 128건, 주의 26건, 총 158건의 처리의견을 담은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본회의를 통해 승인하였고, 미담 수범사례에 대하여는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박양희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바쁜 의정 활동 중에도 열과 성의를 다해 임해준 동료 의원 여러분과 자료작성 및 성실한 답변으로 원활히 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준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군정 전반에 걸친 현안들에 심도 깊은 논의를 할 수 있었고,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조치하여 군정을 한층 발전시켜 연천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시기 바란다.”고말했다.

                                               연천군의회 제278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6월 27일 제278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끝으로 27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3년도 하반기 군정 주요 업무 청취와 지난 4월 구성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6.8.~6.16.)를 통해 군정 운영 전반을 꼼꼼히 살펴 챙겼다.

제5차 본회의에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승인의 건을 의결하여 158건(시정사항 4건, 건의사항 128건, 주의사항 26건)의 감사 결과를 확정했다.

또한 이번 정례회에서는 ▲연천군 청소년 꿈희망카드 지원 조례안(박운서 의원 발의)을 비롯하여,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아우른군민제도 운영 조례안 ▲연천군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안 ▲연천군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제5차 본회의 의사일정에 앞서, 김미경 부의장은 ‘연천군 인구 10만명, 예산 1조원 시대를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펼쳤다.

심상금 의장은 “정례회 기간 동안 행정사무감사와 안건심의를 위해 노력해 준 동료의원들과 성실한 자세로 협조해 준 집행부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본격적인 여름 장마가 시작되었는데 집중호우로 인한 주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마무리하며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기억하며,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존경의 문화가 더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제278회 연천군의회(제1차 정례회)의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의회 누리집(http://www.yca21.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