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연천 청소년 진로박람회 찾아DREAM 개최
상태바
2023 연천 청소년 진로박람회 찾아DREAM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초-중-고-유관기관 연계를 통한 진로교육의 배움 확장
안선근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연천군 초,중,고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와 체험 경험이 평생을 좌우한다."면서" 꿈과 희망을 가지라."고 격려했다.
연천소방서 119대원들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수생술 체험을 하고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선근)과 연천군진로체험지원센터는 12일 연천군 수레울체육관에서 ‘2023 연천 청소년 진로박람회 찾아DREAM’을 개최했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연천군 초,중,고 학생 및 지역의 유관기관이 연계하여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직업체험존 ▲4차산업존 ▲학과상담존 ▲지역연계존 ▲관내학교홍보존 등 5개 영역 37개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에 진행된 진로 토크 콘서트에서는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안선근 교육장님의 37년간 연천의 다양한 학교에서의 교직 생활 이야기를 소개했다.

특히 ‘학생들에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사람임을 깨닫고 단 한 번의 삶을 어떻게 아름답게 살아가야 할지 고민해주길 바란다’는 메시지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였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매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진로박람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연천군 모든 학생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진로교육 확대를 실현하고자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