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파주연천축협장학재단, 23년도 장학금 수여식 개최
상태바
(재)파주연천축협장학재단, 23년도 장학금 수여식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대학생 및 학교밖청소년 103명에게 6,900만원 지원
(재)파주연천축협 장학재단(조합장 이철호) 장학금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하고있다.
이철호 조합장이 각 지점장들을 소개하고있다.
식전공연
이철호 조합장

[파주.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재)파주연천축협 장학재단(이사장 이철호)은 17일 파주연천축협 축산종합지원센터에서 조합이사,각 지점장, 언론주재기자,조합원가족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사업은 학업성적이 우수하면서도 생활이 곤란한 학생과 재능이 우수함이 객관적으로 인정되어 장려의 여지가 있는 관내 거주중인 초,중,고,대학생 및 학교밖청소년들에게 학업증진 및 재능 발전에 필요한 생활비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사업은 장학재단 이사회 추천 및 다자녀 추천,가족지원센터,장애인종합복지관,청소년 재단,교츅청,관내 사단등 9개의 기관 추천을 통해 대학생 16명, 고등학생 26명,중학생 22명,초등학생 29명학교밖청소년 10명등 총 103명에게 6천900만원을 지원했다.

장학재단은 금년도 장학사업을 포함하여 2007년부터 총 9억 5천만원을 파주연천축협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사업으로 성장발전했다.

파주연천축협은 파주,연천의 지역 금융기관으로써 (재)파주연천축협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매년 조합의 수익을 장학재단 기금으로 출연하여 현재 70억원의 기금을 적립했다.

적립된 기금을 바탕으로 매년 장학사업을 비롯해 학교발전 기금,학생 체험활동등의 사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으며 협동조합의 정신인 "같이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이철호 조합장은 "사료값 인상,각종규제등 여러가지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파주연천축협은  신뢰와 사랑으로 성장 발전하여왔다."면서" 이제는 지역의위해 이바지하고자 (재)장학재단을 설립,현재 70억원의 장학기금을 적립하여1년에 3억원이라는 장학사업을 지원해주고있다."고 말했다.

이 조합장은 "오늘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은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도 있지만 재능과 장래가 보이는 학생들을 선발 장학금을 지원하게되었다."면서" 앞으로 열심히하여 지역과 나라발전에 기둥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