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관리자 및 교원 인식제고 연수 실시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관리자 및 교원 인식제고 연수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선근)은 10일 연천 종합복지관에서 연천 유・초・중・고 교장・교감 및 희망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인식제고 연수를 실시했다.

박주형 경인교육대학교 교수는 ‘디지털 대전환시대 미래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강의하며 교육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학교의 역할에 대한 기대와 요구도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더 나은 교육 실현이라는 미래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수업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아울러 교육혁신의 방향이 ‘모두를 위한 맞춤 교육’을 통한 교육의 본질 회복에 있음을 강조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연수를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도래에 따른 교육환경의 변화를 실감하고, 이에 따른 수업혁신과 미래교육 방향에 대해서도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안선근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연천 교육공동체가 디지털 대전환시대에 따른 교육환경의 변화를 인식하고 수업혁신을 통해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과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