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학교 밖 청소년 해외문화탐방캠프 추진
상태바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학교 밖 청소년 해외문화탐방캠프 추진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은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3박 4일간 일본 도쿄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글로벌 리더십 및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체험형 해외문화 탐방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탐방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해외문화, 유적지탐방, 놀이공원 등 다양하고 새로운 직접 체험을 통한 견문 확대 및 꿈드림에서 배운 외국어 사용 기회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 신장으로 연천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세계시민성과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해외문화탐방 참가청소년은 꿈드림 이용 청소년 중 2023년 프로그램 이용률이 높은 참가희망자 8명을 선정했으며, 역사·문화에 관한 교육과 안전교육 등 사전교육을 마친 후 출발한다.

신애경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제도 밖 청소년들이 수학여행 등을 통해 배려와 협동심을 배우고, 체험형 해외문화탐방을 경험하여 글로벌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확대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개소한 연천군 꿈드림은 국비, 도비와 연천군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이며, 9세부터 24세의 연천군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교육지원·취업지원·상담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031-832-44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