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YES! 지니소원들어드림(Dream) 사업’ 실시
상태바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YES! 지니소원들어드림(Dream) 사업’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덕현·민간위원장 김학석)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소원 성취 비용을 지원하는 YES! 지니소원들어드림(Dream) 사업를 진행했다.

본 사업은 5기 연천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바탕으로 연천군 지정기탁금을 활용한 사업으로 대표협의체 심의를 받아 연천군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사연접수를 통해 가구별 이루고 싶은 소원성취비용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했다.

지원자 선정은 주소지 읍·면 맞춤형복지팀에 지원신청서 제출 후 취합한 결과 32가구가 신청하였으며, 실무협의체 심사위원회를 통해 적합한 지원자 최종 22가구를 선정했다.

접수된 사연들 중 한부모 가족으로 평소 여행을 가보고 싶어 하셨던 어머니와 함께 1박2일 여행경비지원이 필요하다는 사연, 웹툰작가를 꿈꾸는 초등학생 테블릿 기기 지원등 다양한 사연이 접수 되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연천군의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발굴 등 지역 내의 사회보장 대상자 발굴 및 지속적인 관심 및 문화 확산에 좀 더 적극적이고 세심하게 접근하여 더욱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