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인물] 김석훈 동두천시새마을협의회장, 대통령상 수상 화제
상태바
[화제의 인물] 김석훈 동두천시새마을협의회장, 대통령상 수상 화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에 노력할 것.
박형덕 시장이 김석훈 동두천시협의회장에게 휘장을 달아주고있다.
김석훈 협의회장이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박형덕 시장과 함께 기념촬영을하고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화제의 인물] “큰 상을 받게되어 저는 물론 가족들에게도 영광입니다.”

김석훈 동두천시 새마을협의회장이 1일 박형덕 시장으로부터 대통령상을 전수받았다.

김석훈 협의회장은 "평소 확고한 국가관과 생명운동,평화운동, 지구촌 공동체운동을 통한 투철한 봉사정신과 사명으로 새마을운동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해 옴은 물론 지역내 각종 행사 시 지역의 화합과 발전 및 상생 협력을 실천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그는  평소 관내 어려운 이웃을 내 가족 처럼 보살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등 새마을운동이 민간주도 국민운동으로서의 정착에 뿌리를 내리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소감을 밝힌 김 협의회장은 “ 대통령상을 수상한 기쁨도 있지만 새마을운동은 제가 좋아 시작했던 일이였다.”면서“ 앞으로도  몸이 움직이는 때까지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은 계속 해 나 갈것이라.”고 말했다.

김 협의회장은 “그 동안 새마을협의회 일이나 새마을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불평,불만없이 뒤에서 힘이되어 준 집사람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 협의회장은 ▲동두시장 표창▲동두천시의회 의장 표창▲국회의원 표창▲동두천시민장(봉사부문) 수상▲경기도지사 표창▲행정안전부장관 표창등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