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동두천시협의회, 2023 민주평통 통일 골든벨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동두천시협의회, 2023 민주평통 통일 골든벨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승원(신흥고)통일 대상,김진흥 (신흥고)학생,방지수 (동두천고) 평화상을 각각 차지했다.
박형덕 시장이 인사말을하있다.
민주평통 동두천시협의회원들(회장 박상흥)이 기념촬영을하고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협의회장 박상흥)는 21일 오후1시 시민회관 체육관에서 관내 4개교(동두천고등학교, 한빛누리고등학교,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신흥고등학교) 학생 5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민주평통 통일!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민주평통 통일 골든벨 행사는 동두천여중 클라티아의 공연을 시작으로 통일과 역사 등에 관련된 문제를 푸는 예선과 본선 순으로 진행됐다.

최후의 1인이 받는 통일상(대상, 협의회장상) 수상의 영예는 신흥고등학교의 유승원 학생에게 돌아갔다.

이 밖에도 신흥고등학교 김진흥 학생, 동두천고등학교의 방지수 학생이 평화상(최우수, 시장상)을 수상했다.

박상흥 민주평통 동두천시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3년여 만에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평통 통일 골든벨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오늘 통일 골든벨 행사를 통해 학생들도 통일에 대한 의지가  한차원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말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축사에서 “동두천의 청소년 여러분은 통일세대 동두천의 주역으로서 시대를 이끌고 갈 주인공”이라며, “오늘 민주평통 통일 골든벨을 계기로 남북한 간 긴장을 극복하고 동질성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