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동두천시 105주년 3.1절 기념식
상태바
[포토뉴스] 동두천시 105주년 3.1절 기념식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4.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세삼창
동두천시의회 의장상(의장 김승호)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하고있다.
동두천시장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하고있다. 
국회의원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하고있다.
최재국 광복회 동두천시지회장이 경과보로를하고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포토뉴스] 동두천시 105주년 3.1절 기념식이 1일 오전 11시 아름다운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2층 공연장에서 박형덕 시장, 하미순 여사,김승호 시의회 의장, 김성원 국회의원, 임상오 도의원, 이인규 도의원,시의원,남병근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최재국 광복회 동두천시지회장,보훈단체협의회 회장및 회원,김성보 노인지회장,정경철 문화원장, 목현균 조합장,윤한옥 여성단체협의회장,한대수 동두천시장애인 단체총연합회장,시민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은 박수빈 아나운서 사회로 "창작공연,내빈소개및 개회,국민의례,3.1운동경과 보고,독립선언서 낭독,표창수여,기념사,축사,제작영상 상영,3.1적 노래, 만세삼창,기념촬영및 폐회식순으로 진행됐다.

최재국 광복회 동두천연합지회 지회장은 경과보고에서 “3.1운동의 전개 과정을 통한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고 우리 민족의 자주독립 열망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정신”을 강조했다.

특히, 이날 상영된 영상에서는 105년 전 동두천의 만세운동 역사를 조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조성된 3.1만세로(동두천역에서 보산동에 이르는 1.1km의 거리)지정에 대한 내용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동두천의 만세운동 역사는 우리 시민이 꼭 기억해야 할 숭고한 역사이고 자긍심이다”며 “105년 전 동두천에서 있었던 등불 같은 뜨거운 그날의 함성을 더 깊이 새겨 동두천의 아름다운 발전으로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