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국회의원, “다문화가정을 내 가족처럼” 다문화가정 지원 강화
상태바
김성원 국회의원, “다문화가정을 내 가족처럼” 다문화가정 지원 강화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4.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의원, “4,000여명의 동두천·연천 다문화가정, 지역사회 발전에 중요 요소”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다문하 가정 대책본부 발대식에서
김성원 국회의원이 축사를하고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김성원 국회의원(국민의힘, 재선, 동두천·연천)이 4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다문화가정 대책본부 발대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문화가정 복지 강화를 위한 다문화행복청 설립 ▲다문화가정 인식 개선 교육 ▲다문화가정 행정 지원체계 수립 등 복지·교육·행정 3개 분야의 다문화가정 정책이 논의됐다.

연일 바쁜 지역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김 의원은 “동두천·연천·은현면·남면에 계신 약 4,000여명의 다문화가정을 도와야겠다는 생각에 먼 길을 달려왔다”며 “오늘 논의된 다문화가정 정책이 22대 국회에서 논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소 김 의원은 다문화가정 정책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왔다. 지난 2019년에는 다문화가정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에 지원해 활동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다문화가족을 주제로 한 ‘새로운 가족’ 사진전이 국회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다문화가정 지원 정책 강화는 지역사회 발전과 통합을 위해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하며 “다문화가정이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내 가족의 일처럼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