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 바른식생활 농촌체험활동
상태바
연천왕산초, 바른식생활 농촌체험활동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식생활로 건강을 지켜요"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 1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과 병설 유치원생 총 59명은 13일 연천군 청산면 궁평리에 있는 푸르내 녹색농촌체험마을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먹거리의 중요성과 생산자에 대한 배려와 감사의 마음을 배양하고 전통식 문화 활동을 현장체험 함으로써 우리 음식문화의 우수성을 배우고 계승 발전시키는 능력을 배양하고 바른 식생활을 실천하여 올바른 식생활 선택능력을 배양하고자 경기농림진흥재단의 예산을 지원받아 실시했다.

연천군 청산면에 있는 푸르내 녹색농촌체험마을을 통하여 지역사회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농촌 환경 체험학습을 하여 음식에 대한 소중함과 감사함을 배울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저학년과 고학년을 나누어 가을에 농촌에서 수확할 수 있는 땅콩 캐기와 벼 탈곡하기, 허수아비 만들기를 실습하고 점심식사 후에는 쌀 클레이 떡 만들기를 실시하여 전통식문화 체험을 실시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온 3학년 학생 김 모 군은 “늘 생활주변에서 보던 것들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우리농산물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바른 식생활을 위해 노력해야 할 필요를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선근 교장은 “농촌에 위치한 학교지만 실질적으로 체험의 기회가 적었던 농촌체험을 하여 바른 식생활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많은 체험활동을 할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