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소방합동훈련
상태바
연천왕산초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소방합동훈련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소방서와 함께 하는 화재대피 훈련 및 심폐소생술 훈련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14일, 오전 9시 50분부터 본교 교직원과 유치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연천소방서 119안전센터와 함께 화재예방을 위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상황을 가상하여 학교 건물 내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초기화재 대응능력 강화와 소방서의 화재진압 출동 시 원활한 지원 및 협조를 통한 화재진압활동으로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과 학생의 소방안전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오전 9시 50분 화재경보기가 울리고 화재 상황 시나리오에 따라 담임교사의 지도로 화재 발생장소를 피해 정해진 대피경로로 안전하게 대피하고 화재신고와 화재 진압, 대피 등 신속하고 질서정연하게 소방훈련에 임했다.

대피훈련 후에는 소.소.심 소방교육과 함께 소화기 사용법을 자세히 배우고 직접 소화기를 사용해 보기도 했다.

소.소.심의 마지막인 심폐소생술 훈련 중에는 유치원에서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실습에 참여하며 어린 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합동 소방훈련을 통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화재 시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한 번 더 인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