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학생들을위한 소프트웨어 친구되기과정 교육
상태바
동두천시 학생들을위한 소프트웨어 친구되기과정 교육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860-2084로

동두천시는 학생들의 수학적 원리 및 논리적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친구되기 교육과정을 6회에 걸쳐 스크래치와 아두이노 교육을 진행한다.

소프트웨어와 친구되기 교육은 딱딱하고 어렵다고 느끼는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을 마우스 ‘드래그 앤드 드롭(drag and drop)’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개발이 가능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과정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을 접목할 수 있는 아두이노 교육과정으로 전자회로를 구성하고 제어하는 프로그래밍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아두이노를 응용하여 로봇을 만들고 로봇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는 과정도 포함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와 친구되기 교육은 2015년부터 공보전산과에 근무하는 전산직 공무원들의 재능기부로 동두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분기별 1회 교육을 계획 중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엄마, 아빠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과정별 10가족 20명 정원으로 오는 25일 오전9시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교육기간은 2월중 화, 목요일 18:00~19:30까지 아름다운문화센터 2층 멀티존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860-2084으로 연락 바라며 동두천시 홈페이지(http://www.ddc.go.kr)를 참고하기 바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