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등학교 교육가족 한 마당 큰 잔치
상태바
연천왕산초등학교 교육가족 한 마당 큰 잔치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6.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 학교, 우리 마을 큰 잔치! "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4일 본교 운동장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 동문회, 지역주민 등이 함께하는 어린이날 기념 연천왕산 교육가족 한마당 큰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1부 체육마당과 2부 문화마당으로 준비되어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한 가운데 대표선수의 페어플레이 선서로 화려한 한마당 큰잔치를 시작했다.

각 학년 달리기로 시작하여 목마 달리기, 미션 달리기, 공 튀기기등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게임을 진행하였고, 마을 어르신들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게임도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마을지역주민과, 학부모 등이 많이 참여해 마을교육공동체로써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하나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 주민은 “오랜만에 동네에 많은 사람이 모여 한뜻으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니 재밌고, 이번 한마당 큰잔치를 계기로 연천왕산초등학교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에 다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시간이 지날수록 학교 내외의 사람들이 하나로 뭉쳐지는 뜻깊은 자리로 승화되었으며,체육행사가 끝난 뒤 오후에는 본교 2층 어울누리관에서 광개토사물놀이단이 사물놀이와 비보잉이 결합된 퓨전콘서트를 선보였다.

문화공연을 본 학부모는 “전통문화인 사물놀이와 최신문화인 비보잉이 결합된 공연을 보니 신기했다. 또한 퓨전콘서트인 만큼 어르신과 아이들이 모두 같이 볼 수 있는 공연이라서 더욱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