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군인아파트 내 두번째 작은도서관
상태바
연천군 군인아파트 내 두번째 작은도서관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개관주민 공동체 거점, 연천 I-PARK 작은도서관 개관
 

연천군은 26일 김규선 연천군수, 5사단장, 주민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 I-PARK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에 조성된 작은도서관은 경기도와 연천군이 정보소외지역 군인(가족)과 인근 주민에게 정보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원한 것이다.

총사업비 6,000만원이 투입돼 130㎡규모의 거주시설을 개조해 어린이열람실 1실, 일반열람실 1실, 모둠학습실 1실, 소장도서 1,300여권을 갖춰 조성됐다.

2015년 신축한 아이파크 아파트는 현재 1,340세대 2,218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며, 작은도서관 개관으로 주민들이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지역 공동체 활성화의 거점 역할을 하는 마을의 사랑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대상으로 도서관 운영 교육 등을 지원하여 도서관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주민들과 다과를 나누며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공간으로, 어른들에게는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북카페로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김규선 군수는 이날 축사에서 “연천군 공공도서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운영을 해 어릴 때부터 책 읽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생활 속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