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덕 동두천시장 송년사
상태바
최용덕 동두천시장 송년사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 년 사

▲ 최용덕 시장

존경하는 동두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시민의 화합과 발전 그리고 새로운 변화의 희망을 안고 힘차게 출발했던 무술년 한해가 어느덧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시정에 따듯한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해를 돌이켜보면 그 어느 때 보다 다사다난 했던 것 같습니다.

안보적인 측면에서는 북한의 핵실험과 장거리 로켓발사 등의 군사적 긴장 요인이 남북 정상 간의 두 차례 만남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세기적 회담을 통하여 한반도에 평화 정착분위기가 조성하였으며경제적인 측면에서는 강대국들의 자국 이익만을 위한 보호무역주의의 기조 아래 국내 대부분의 경제지표가 하락하면서 시민들께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도 합니다.

2018년은 4년마다 찾아오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의 한 해 이기도 했습니다. 우리시청 소속인 차민규 선수가 우리나라에서 열린 두 번째 올림픽이자 첫 번째 동계올림픽인 평창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하였으며, 러시아 월드컵과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등이 개최되기도 했습니다.

우리시는 평화 정착의 분위기속에서 특별한 어려움 없이 그동안 추진해온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많은 성과를 이루어낸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2003년부터 시민들에게 많은 불편을 안겨 주었던 축사 악취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결과 내년도에 3개 돈사의 폐업보상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국도3호선 대체 우회도로와의 접근성 강화를 통한 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봉양IC 확장공사를 양주시와 협의하여 쾌적한 환경조성에 한걸음 다가 설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우리시의 동서를 연결하는 광암·마산간 도로와 국도3호선 대체우회도로 상패·안흥간 도로가 개통되는 등 시민의 교통복지가 증진되었으며 국가산업단지는 산업단지 지구지정 및 산업단지 계획승인을 신청하여 내년부터 토지보상을 시작으로 최종 준공되면 우리시 경제의 한축을 담당할 것입니다.

아울러 소요산 산림욕장 확대개발사업,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으며, 산림자원을 활용한 놀자 숲 조성사업과 자연휴양림 조성사업도 내년이면 완공되어 시민들의 여가 공간으로 활용 될 것입니다.

이외에도 원도심 상권회복을 위한 동두천 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하였고, 캠프 보산사업과 5060 청춘로드 조성사업도 당초 계획과 같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18일에는 동양대학교에서 제1회 경기도민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반환공여지 개발의 모범사례 홍보와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이라는 상징성을 부여 받기도 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시민들께서 동두천에 산적해 있는 많은 현안들을 해결하여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라는 열망을 담은 소중한 주권을 행사하여 민선 7기의 시정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부여 받은 해 이기도 합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600여 공직자 여러분!

지금 우리 주변을 둘러싼 환경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환경에 순응하지 못하면 도태될 수밖에 없습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변화를 이끌어 우리가 원하는 것을 달성해야 합니다.

저는 즐거운 변화를 통하여 더 좋은 동두천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한 도시로 변모시켜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금년 한 해 동안 각자의 분야에서 열심히 생활해 오신 10만 시민과 6백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2019년에도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으로 시정에 대한 협조와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기해년 새해에도 많은 일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다가올 현안들을 슬기롭게 해결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하나하나 실현되어 나가는 한해가 되기를 희망하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올 한해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2월 31일

                                                 동두천시장 최 용 덕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