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대상자 합동 회혼식 사연 공모전 개최
상태바
국가보훈대상자 합동 회혼식 사연 공모전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돌봄) 3.1운동 100주년 및 호국보훈의 달 계기
 
 

[네트워크뉴스=엄우식 기자]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은 1일부터 4월 8일까지 오는 6월 호국보훈의 달에 의정부 웨딩플로체에서 열리는 국가보훈대상자 합동 회혼식에 참여할 부부 선정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합동 회혼식은 경기북부보훈지청에서 시행하는 돌봄프로젝트-마음돌봄의 일환으로 총 10쌍의 국가보훈대상자 부부의 회혼식을 성대하게 올려드리는 행사로 지난 2013년부터 시행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경기북부보훈지청의 대표적인 행사이다.

올해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참가대상으로 독립유공자 후손을 포함하였으며 일반 국가유공자는 본인 부부를 대상으로 한다.

회혼식 참가대상은 이번에 개최하는 공모전에 사연을 응모하여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행복한 동행에 대한 부부감사 이벤트‧가족들의 축하영상‧예물교환‧예도식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회혼식은 지역 업체인 웨딩플로체에서 예식장을 제공하고, MBC아카데미뷰티스쿨에서는 신부화장을, 황철승웨딩스튜디오에서는 웨딩사진을, 신우신협에서는 예물반지를 후원해 줄 예정으로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장훈 지청장은 “국가유공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따뜻한 보훈을 실현하도록 앞으로도 기업, 유관단체 등과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철저히 준비하여 국가유공자의 마음까지 돌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