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자원봉사활성화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2019년 자원봉사활성화사업 업무협약 체결
  • 최병학 명예기자
  • 승인 2019.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노인복지관,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우정봉사단
 

[동두천=최병학 명예기자]  동두천시노인복지관(손용민 관장)과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손덕환 센터장) 그리고 우정봉사단(조애자 회장)은 6일 동두천시 자원봉사활동의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2019년 자원봉사활성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우정봉사단은 동두천시노인복지관이 개관한 이후 10년 동안 꾸준히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해왔으며, 어르신 나들이 봉사, 관내 행사 보조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도 앞으로의 경로식당 배식 봉사활동 및 기타 봉사활동에 대해 논의하고 적극 협조했다.

동두천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계 및 협력을 다지고, 양성교육 및 소양교육 이수와 함께 더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여, 앞으로 동두천시의 자발적인 자원봉사문화 확산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용민 동두천시노인복지관장은 “적극적으로 협조한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우정봉사단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동두천시 지역주민들이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였다. 앞으로 동두천시노인복지관은 자원봉사자들이 봉사활동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활동의 장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