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교, 특기 신장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연천왕산초교, 특기 신장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야, 놀자 "

 토요체험학습 승마체험을 하고있다.
왕산 초등학교 학생들이 민속 공예품을 만들고있다.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김선규)는 열악한 농촌 환경에서 문화. 예술 체험이 부족한 교육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교내 시설과 동문 선배의 재능 기부, 학교 및 지역의 여러 체험학습 시설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특기를 신장하기 위한 다양한 특기 신장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왕산초교는 동문의 재능 기부 사업인 전통민속 공예품 만들기 지도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주 1회씩 전통 공예품 만들기 지도가 이뤄지고 있으며,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의 소외된 학교 예술 교육인  우리 국악 교육 은 전문국악강사가 파견되어 전 학년 월 1회 우리 국악 교육을 지도하고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지원을 받아 우리 전통 노래 부르기, 전통 악기 기초 강습등을 운영하고있다.

뿐만 아니라, 인성 교육의 일환으로 경기도 교육청 지원으로 이뤄지고 있는 전통 예절체험학습장을 통해, 월 1회 재량시간을 활용하여 민속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 전통 예절 및 다도법, 전통 음식 만들기 등을 한얼 예절원 최정숙 원장님과 학부모 명예 교사6명의 협조로 연간 지도하고 있다.

왕상초등학교는 또 방과 후 특기적성 교육으로 플롯, 피아노, 영어회화 반, 골프 반, 수채화 반 등은 학교 자체 예산과 연천군청의 예산 지원으로 운영되며, 대다수의 아동이 경기도교육청 지원의 방과 후 자유수강권 지원덕분에 무료로 강습 받고 있다.

또한 맞벌이 부부 및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방과 후 및 온종일 돌봄 교실에서는 별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경기도 교육청 지원 예산과 연천군청 예산 지원으로 , 학기 중에는 풍선아트, 종이접기, 독서 지도, 방학 프로그램으로는 제빵. 제과, 클레이아트, 북 아트 등 다양한 체험학습 위주의 활동을 계획. 진행하고 있다.

그 외에도 왕산초교는 토요 휴업일을 활용한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승마교실, 드럼, 골프, 영어회화, 토요 Sports day(풋살), 클레이아트, 독서교실등 무료 프로그램 운영을 하고있어 학부모나 아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왕산초교 김선규 교장은 “평소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과 인성교육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예,체능 교육임을 강조하며, 교육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특기적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