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광초교.영어로‘아나바다’운동 실천해요 !
상태바
대광초교.영어로‘아나바다’운동 실천해요 !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본교에서 잉글리쉬 데이

 대광 영어 마을 마켓
   학생들이  영어알파벳 맞추기를 하고있다.
영어노래나 첸트부르기를하고있다.
단어맞추기게임
영어단어 퍼즐게임을 하고있다.
[백호현기자]  연천대광초등학교(교장 홍석동)는 13일 본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English Day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정규 영어교육과정과 학습한 영어를 실제적으로 활용해 봄으로써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즐거움을 느끼고자 DEA(Dea-gwwang English Village) Market Day를 전일제로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I Love English Song & Chant' 대회와 ’스피드단어게임. '단어퍼즐게임, 대광마켓 활동으로 진행됐다.

‘I Love English Song & Chant'대회는 영어노래나 챈트 부르기 대회로 각 학급에서 실시한 후 최우수, 우수, 장려 한팀을 선발하였으며, 스피드단어게임과 ’단어퍼즐게임은 1개 학급이 한 팀이 되어 정해진 시간 안에 많은 수의 단어를 맞추는 팀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대광 마켓 활동은 학생들이 2~3인이 1조가 되어 경제활동의 기초적인 영어 회화를 사용해서 본인이 가져온 물건을 판매하여 생긴 수익금으로 자신이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했다.

김지인양(13.6학년) “이미 읽었던 책이나 사용하지 않은 장난감 등을 필요한 친구들에게 판매하고, 나에게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는 활동을 통해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운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오범교 교감은 “3년간 꾸준히 실천해온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영어 말하기 체험과 실생활에 관련된 시장 영어 대화하기 활동을 통하여 실질적인 영어 사용에 대한 감각을 느끼고,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생활 속의 영어 학습의 기초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