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리사욕 눈먼 정문영은 의장직 사퇴하라”
상태바
“사리사욕 눈먼 정문영은 의장직 사퇴하라”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0.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민주당 여성·청년위, 기자회견 열어
더불어민주당 여성,청년위원들이 정문영 의원 사태를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있다.
이유화 더불어민주당 여성위원회 부 위원장이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있다.
더불어민주당 여성,청년위원들이 기자회견에 앞서 항의시위를 벌였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사리사욕에 눈먼 정문영 의원은 의장직을 사퇴하라."

6일 오전 11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더불어민주당 동두천·연천 지역위원회 산하 여성위원회와 청년위원회가 정문영 동두천시의회의장,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성수 의원과 김운호 의원도 기자회견장을 방문하고 여성,청년위원회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이유화 더불어민주당 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정문영은 시민들과 민주당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라."면서"당헌과 당헌·당규를 앞장서서 지키고 따라야 할 사람이 의원 총회에서 결정된 사항을 밀실야합과 비열한 담합으로 뒤엎어 버리고 의장으로 선출된 것은 시민의 대변인 자질에 앞서 인간으로서 도의적 책임도 없는 추잡한 행태라.”고 주장했다.

이 부위원장은 또 “정문영은 스스로 자질도 최소한의 양심도 없음을 자백했다”며 “시민들 앞에서 그 속물적인 본색을 드러낸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해괴한 사태에 경기도당은 정문영을 제명했다. 비례대표 기초의원이 제명당한 것은 정당 비례대표로서 자격을 상실한 것이라.”며“ “지난 선거에서 시민들은 인간 정문영에게 표를 준 것이 아니라 민주당에 소중한 한 표를 준 것으로 이제 민주당원 자격을 상실한 정문영 의원은 더 이상 의원직을 유지할 자격이 없다”고 설명했다.

정 의원은 다선 의원을 의장으로 선출해야 한다는 당론을 무시하고 김승호, 정계숙, 박인범 의원과 손잡아 의장으로 선출되어 비례대표 초선 의장 선출은 시의회 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졌다.

동두천시의회는 더불어민주당 ▲이성수(재선)·▲최금숙(초선)·▲김운호(초선)·▲정문영(초선) 등 4명, 미래통합당 ▲김승호(재선)·▲정계숙(재선) 등 2명, ▲무소속 박인범(재선) 1명 등 7명의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6일 오전 9시부터 당원들은 동두천시의회 앞에서 ‘당권과 당헌·당규를 무시하고 사리사욕에 눈먼 정문영 의원은 당장 의장직을 사퇴하라’고 적힌 손팻말을 들고 1인시위를 벌였으며,이들은 기자회견 후 동두천시의회를 항의 방문하고 정 의장 면담을 요청했으나 교육중으로 만날수없어 7일 오전 10시 시의회 의장실에서 만나기로하고 자진해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