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제2회 소수서원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상태바
동양대, 제2회 소수서원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1.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1】 3일 동양대 대학본부에서 소수서원 김태균 원장(사진 왼쪽4번째), 이하운 부총장(사진 오른쪽 5번째)이 석근호, 손원달, 김휘윤, 이현경, 안예진, 김연서, 김용일 학생에게 소수서원장학금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동양대학교 제공)

동양대(총장 권광선)는 3일 제2회 소수서원(원장 김태균)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소수서원은 소수서원 장학금으로 동양대학교에 지난 2018년에 이어 매년 기부 약정식을 통한 인재양성기금으로 2회째 이어져 오고 있다.

소수서원장학금을 받는 장학생들은 부모가 영주시에 거주하는 동양대학교 재학생으로 선비인성함양의 기초소양을 갖춘 자로 선발했다.

소수서원 김태균 원장은 “학생들의 맑은 눈빛이 희망스럽고, 열심히 해서 우리나라 동량으로써 소수서원의 선비정신을 가진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장학금을 받은 김휘윤 학생은 “1학년때 소수서원 교육을 받고, 4학년에 소수서원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감사하다."며" 졸업해서 사회로 나가게 되면 소수서원의 선비정신을 잊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소수서원은 " 지난 2018년을 500만원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7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부했다'며, 영주지역에 유일하게 있는 4년제 대학교를 살리기 위해 소수서원에서 많은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