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영 동두천시의회의장, 2022년 신 년 사(新年辭)
상태바
정문영 동두천시의회의장, 2022년 신 년 사(新年辭)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2.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지만 강한 도시,동두천시의 혁신을 안내하는 길잡이 역할...
정문영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 동두천시의회의장

[정 문 영 동두천시의회의장. 신 년 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두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시민을 섬기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함께 하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

시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2년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해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코로나19의 깊은 터널 속에서 결국 빠져나오지 못한 채, 많은 아쉬움과 깊은 안타까움을 뒤로 하고 우리는 2021년을 마무리했습니다. 코로나19와 지역경제 침체를 함께 극복하는 것이, 이제 새롭게 열리는 2022년 동두천시의 최우선 역점 과제일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계속되는 인구 감소 문제와 일자리, 환경, 교육 등 동두천 발전을 위한 쉽지 않은 현안들이 새해를 맞는 우리 모두의 앞에 놓여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마주한 현실이 비록 만만치 않은 것일지라도, 시민 모두의 단합된 의지와 마음은 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동두천의 번영을 앞당길 것입니다. 동두천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은 결국 시민의 힘과 열정으로 깨어날 것입니다.

인정승천(人定勝天)! 사람이 마음만 먹으면 하늘도 이길 수 있다고 했습니다. 힘을 모아 노력한다면 그 어떠한 난관도 우리는 극복해낼 수 있습니다. 무겁고 짙은 어둠을 걷어내는 2022년, 절망과 고통을 희망과 기쁨으로 바꾸는 반전의 2022년! 모든 시민들의 염원을 하나로 모아서 동두천시의회가 그 길을 열겠습니다.

2022년 새해, 우리는 여러 가지로 뜻깊은 전환점을 맞고 있습니다. 1988년 전부개정 이후 33년 만에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되어 이제 시행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자치분권을 확대하고 주민자치와 주민참여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의회 인사권 독립 등으로 지방의회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펼쳐지는 지방자치의 역사적 전환기를 맞아, 동두천시의회는 이 모든 법과 제도의 개선이 시민 행복과 동두천 발전으로 열매 맺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올해에는 대통령선거와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실시됩니다. 우리나라와 우리 동두천이 나아갈 길을 정하게 되는 막중한 의미를 갖는 정치적 전환기인 것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정치적인 상황들이 급박하게 전개될 시기지만, 동두천시의회는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조금도 소홀함이 없도록, 저희에게 주어진 역할과 본분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8대 동두천시의회의 임기가 6개월밖에 남지 않은 것이 아니라, 시민을 섬기며 시민을 위해 일할 시간이 아직도 반년이나 더 있다는 생각으로 마지막 날까지 하루하루를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채워 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두천시민 여러분!

2022년 올 한해에도 동두천시의회는 동두천 미래를 결정하는 민의의 대변자로서, 집행부가 바른 길로 갈 수 있게 시민의 의사를 분명히 전달하고 견제와 협조라는 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늘 시민의 목소리에 깨어 있는 소통의회, 발로 뛰며 땀 흘리는 현장의회가 되겠습니다. 시민들이 더 잘 살고 행복해질 방안을 연구·토론하여 알차고 실현가능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은 검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검은 호랑이는 액운을 물리치고 건강과 행운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위기를 견뎌내면 그 다음에는 반드시 기회가 찾아옵니다. 지금의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는 한 해가 되도록 동두천시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변함없는 정성과 노력으로 동두천시의회는 시민이 더 행복할 수 있는 기회의 2022년을 만들겠습니다. 작지만 강한 도시 동두천의 혁신을 안내하는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022년을 극복의 원년이자 전환점의 시작으로 함께 만들어 갑시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입니다. 새해 모든 시민 여러분께 극복과 희망의 기운이 함께 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바라시는 모든 것들이 반드시 이루어지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1. 1.

                                 동두천시의회 의장 정 문 영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