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22년 제11회‘제대군인주간’행사 개최
상태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22년 제11회‘제대군인주간’행사 개최
  • 이종호 기자
  • 승인 2022.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이종호 기자]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2년 제11회 ‘제대군인 주간’(22.10.4.~ 10.7.)을 맞이하여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다양한 행사와 SNS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대군인 주간’은 국가보훈처 주관으로 제대군인의 자긍심 고취, 제대군인에게 감사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과 안정적 일자리 제공을 위해 2012년부터 매년 10월 둘째 주를 지정하여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제대군인법 개정을 통해 법정 기념행사로 격상하여 제복 근무자를 존중하고 예우하는 범국민적 캠페인을 추진하는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제대군인에 대한 존경(리스펙)과 사회복귀를 위한 준비(스펙 재설계)의 이중적 의미를 담은 ‘리;스펙 제대군인’을 슬로건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제대군인주간에 진행하는 주요 행사는 첫째날인 4일(화)에는 6사단 군부대를 방문하여 제대군인지원제도를 소개하고 선후배 만남의 날을 진행한다.

- 둘째날인 5일(수)에는 제대군인 고용우수 인증기업(포천도시공사 등 4개 기업체)을 방문하여 현판식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 셋째날인 6일(목)에는 제대군인 채용 협력기업과 제대군인 멘토에게 감사패((주)담터 등 5개기업 및 멘토 1명)를 전달하고, 제대군인과 가족을 초청하여 영화관람(CGV 의정부점)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영화관람 행사는 100여명의 제대군인 및 가족을 초청하여 진행할 예정으로 제대군인 및 가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참여신청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 1577-3883에서 참여 및 안내 받을 수 있다.

- 또한, ‘제대군인 주간’ 분위기 조성과 응원을 위해 9월 28일부터 경기북부보훈지청, 경기북부병무청, 지하철 전광판 등에 제대군인주간 기념 현수막과 포스터 등을 게시하고, 홍보 카드 뉴스 SNS 게시를 통해 제대군인 감사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를 10월 1일부터 10월 8일까지 진행한다.

(경기북부보훈지청 공식계정 인스타그램 : 625marathon)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이번 제대군인주간 행사를 통해 제대 군인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고, 앞으로도 제대군인을 예우하고 지원하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