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제17회 동두천종합예술제,공연
상태바
[단독]제17회 동두천종합예술제,공연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2.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로 여는 신바람나는 콘서트
제17회 동두천종합예술제
국악협회 무용팀
동두천문인협회 작품
동두천사진협회 작품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제17회 동두천종합예술제(예총회장 김경식)가 보산역 한.미우호의광장에서 박형덕 시장, 김성원 국회의원,김승호시의회의장,남병근 더불어민주당 동두천.연천지역위원장,임상오 도의원,이인규 도의원,시의원,김성보 노인지회장,최재국 광복회 경기북부지회장,정문영 전 시회의장,이철현NH농협중앙회 동두천시지부장, 김용수 한국예총 경기도연합회회장,동두천예총(8개단체)동두천지회장,회원,시민등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경식 예총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코로나19로인해 사회 전영역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고, 동두천예술제 또한 몇 년동안 비 대면 또는 실내공간에서 개최되는 등 힘든 나날을 보내왔기에 야외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제17회 동두천예술제가 그 어느해 보다 새롭고 남다르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동두천종합예술제는 전통예술과 현대예술을 망라한 지역예술인(국악,문인,미술,연예,음악,연극,사진,연화인협회)들과 자라나는 꿈나무청소년 그리고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과 함께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한층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축제로 승화시켜나갔다.”고 기념사를 밝혔다.

박형덕 시장도 축사를통해 “동두천을새롭게,시민을 힘나게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제17회 동두천종합예술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동두천예총및 8개 예술단체는 지역문화 예술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성장해왔다.”며“ 문화예술을 통해 행복한 동두천을 만들어가시는 모든 예술인들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와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고말했다.

박 시장은 ”예술인들의 창작여견 개선과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약속했다.

김성원 국회의원도 축사를통해 동두천문화.예술발전에 앞장서고있는 김경식 예총회장을 비롯한 지역무노하예술인 여러분그리고 모든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말씀을 전한다.”면서“ 예술인 여러분의 왕성한 창작활동은 우리지역의 소중한 자산이라.”며“ 우리지역만이 가지고있는 값진 유,무형 문화자산이 더욱 창조적으로 발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승호 시의회의장은 축사에서 “예술이란 인간의 온갖 감정들이 절제되어 나타난 결과물이라.”면서“ 동두천 종합예술제는 동두천시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여 여러문화 및 예술행사를 체험할수 있는 시민종합문화예술의 장으로 서로 다른 사람들이 만나서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 것이 축제의 본뜻으로 알고 있다.”며“동두천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