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동두천시 사회단체 어수회,청소년의 달 길거리 과학축제 개최
상태바
[단독] 동두천시 사회단체 어수회,청소년의 달 길거리 과학축제 개최
  • 엄우식 기자
  • 승인 2023.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차게 뻗어나갈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
어수회,청소년의 달 길거리 과학축제 기념식을 마치고 내,외귀빈들이 기념촬영을하고있다. 
김승호 시의회장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하고있다.
박성덕 부시장이 수상자들과함께 기념촬영을하고있다.
기념식에 이어 2부행사로 청소년 동아리 발표회를 가졌다.
기념식에 이어 2부행사로 청소년 동아리 발표회를 가졌다.
박경진 어수회장이 길거리 과학축제 운영부스를 설명하고있다.
길거리 과학축제에 참여한 5기갑여단 
5기갑여단의 관계자가 육군 개인화기에 대해 설명을하고있다.
신흥중학교 교감이 3D프린터에 대해 설명하고있다.

 

[동두천= 엄우식 기자][단독] 동두천시 사회단체 어수회(회장 박경진)가 주최,주관하는 청소년의 달 행사 길거리 과학축제가 20일 오후1시부터 시민평화 근린공원에서 김성원 국회의원, 박성덕 부시장,김승호 시의회의장,임상오 도의원, 이인규 도의원,황주룡 시의회 부의장, 시의원,목현균 동두천농협조합장,백호현 (사)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이사장,사회기관단체장,학교장 ,학부모,학생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1부행사로 내빈소개,국민의례,청소년상 시상,기념사,축사,기념촬영,1부 축하공연에 이어 2부행사로 청소년 동아리 발표회가 열렸으며,차없는 거리에서는 탱크 및 전차 탑승체험,소방119 안전체험,과학체험등 50여개의 체험 및 만들기 부스가 운영되면서 참여한 학부모,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박경진 사회단체 어수회장은 기념사에서 “ 제20회 별자리축제를 위한 길거리 과학축제를 축하해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박성덕 부시장님, 김승호 시의장님,김성원 국회의원님,임상오 도의원님,이인규 도의원님목현균 동두천 농협조합장님, 동두천시관내 학교장님을 비롯한 교직원,그리고 학생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면서“청소년 여러분 미래는 여러분의 시간이며 여러분이 주인공이 이라며 이 나라를 이끌어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로 오늘 길거리 과학축제가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축제로 자리 매김되기를 바란다.”고말했다.

박성덕 부시장은 박형덕 시장을 대신한 축사에서 “신록의 푸르름이 더해가는 오늘 청소년의 달 행사 및 길거리 과학축제 개회식을 개최할 수 있음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빛내주신 내,외 귀빈들과 준비를위해 애써주신 박경지 어수화장과 어수회원들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도 감사 말씀을 드리며 자랑스러운 청소년 여러분을 누구보다 환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부시장은 ” 시는 모범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 청소년을 적극적으로 발굴,시상하고자 동두천시 청소년상을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의 표창 대상인 17명의 청소년을 비롯하여 관내 청소년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면서” 청소년 동아리 발표회를 통해 펼쳐지는 청소년만의 생기 넘치는 끼와 재능 그리고 미래를 향한 도전과 비전을 동두천시의 새로운 미래를 움직이는 힘은 바로 여러분 청소년들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승호 시의장과 김성원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길거리 과학축제는 동두천시 대표,천체,물리분양, 교육장으로 자리매김한 별자리 과학축제의 사전행사라.“면서” 오늘 과학축제 한마당이 청소년들로 하여금 교실에사만 배우던 과학적 현상과 원리를 직접 체험할수 있게 하는 열린 학습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더 놓고 힘차게 뻗어나갈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