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2023전곡읍 주민총회, 성황리개최
상태바
[단독] 2023전곡읍 주민총회, 성황리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전곡읍 총회,전곡읍 주민 기대 이상의 기대효과
전곡읍 주민자치총회(회장 양수정,사무국장 김경식)를 마치고 전체회원들이 기념촬영을하고있다.
전곡읍 주민들이 주민참여예산사업을위한 주민트표를하기위해 긴 줄을서서 차례를 기다리고있다.
차례를 기다리는 전곡읍 주민들
김덕현 연천군수, 심상금 군의장,군의원들이 전곡읍 주민자치회 발전을위해 화이팅을 외치고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우리 마을은 우리가 바꾼다."

2023 전곡읍주민총회(회장 양수정,사무국장 김경식)가 16일 오전11시부터 전곡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종민) 실내체육관에서 전곡읍 주민들이 참여,투표하는 2024전곡읍주민참여예산사업을위한 주민투표를 실시했다.

2023 전곡읍 주민총회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필요한 사업에 투표하고 주민자치회의 활동사항 및 자치계획에 대하여 토론하고 참여하는 공론의 장."으로 온라인 사전투표는 지난달28일부터 9월 8일까지 11일간 온라인 사전투표와 현장 사전투표를 실시했다.

2024 전곡읍 주민 참여예산 사업 투표 안건은 ▲전곡읍 유물시장 (플리마켓,청소년 마켓체험의 장)▲걷GO,즐기GO( 연천군민 건강증진)▲안전한 등산로 및 마을탐방 안내도 설치▲ 공동주택 주변 안전한 주차환경조성▲ 전곡역 주변 소규모공간 및 꽃을 활용한 가로 환경조성▲쓰레기 없는 우리 마을 만들기등 6가지 의제를 전곡읍 주민등록 거주자로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투표했다.

이날 2024 전곡읍 주민 참여예산 사업은 최종 759표중 180표(23,7%)를 차지한 걷GO,즐기GO(연천군민건강증진)가 1위를 차지 주민들의 가장 큰 호응을 받았다.

양수정 주민자치회장은 “전곡읍 주민자치회가 시범운영되고있으나 전곡주민들이 생각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가 높아 주민자치회장은 물론 회원 모두가 보람을 느끼고있다."면서" 앞으로 주민들의 기대에 걸맞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