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연천군청 협력연천‘에듀헬스케어센터’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연천군청 협력연천‘에듀헬스케어센터’ 공모사업 선정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주관 『2023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쾌거
사진 연천군청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선근)과 연천군(군수 김덕현)이 협력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에듀헬스케어센터’ 건립 사업계획이『2023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은 교육부 주관 사업으로 학교와 지역에 필요한 교육․돌봄, 문화, 체육시설이 포함된 복합시설의 설치 및 운영을 통해 늘봄학교에 대한 안정적 지원과 더불어 학교 밖 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교육부에서는 ‘에듀헬스케어센터’ 건립 사업을 포함한 총 39개의 사업을 선정됐다.

연천교육지원청과 연천군에서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인 ‘국가교육책임제 강화로 교육격차 해소(교육부)’와‘모두를 위한 스포츠, 촘촘한 스포츠 복지 실현(문체부)’의 실현, 인구소멸 문제 해결 및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지역의 교육․돌봄, 문화, 체육시설 건립 수요 충족을 위해 학교복합시설 사업추진팀을 구성하였으며 지난 8월 학교복합시설 건립을 위한 기본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양 기관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에듀헬스케어센터’는 수영장, 볼링장 등 체육시설과 도서관, 카페테리아를 비롯한 주민 편의시설, 돌봄과 AI, 코딩 등 미래지향적·맞춤형 방과 후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전곡읍 온골유치원 인접부지에 지하 1층․지상 3층을 규모로 하여 건립 예정이다.

이는 경기도 내 6개 사업 중 가장 큰 규모에 해당하며 교육부의 예산 지원 또한 180억 원으로 가장 많다.

안선근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연천군과 협력을 통해 추진하는 연천 최초의 학교복합시설로 AI, 코딩, 빅데이터 등 디지털 인프라가 구축된 방과 후 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배움의 경험이 더 확대되고, 학부모의 돌봄에 대한 부담 경감과 더불어 연천교육이 지역에서 상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천군 김덕현 군수도 “연천교육지원청의 전폭적 협력에 감사드리며, 에듀헬스케어센터를 최고의 학교복합시설이자 주민편의시설로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며 “군민 행복을 위한 연천군의 담대한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