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장애인 이동편의 증진 위해 증차 운행
상태바
동두천시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장애인 이동편의 증진 위해 증차 운행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센터장 김남일)는 6일 장애인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리프트차량(카니발) 1대가 입고됐다고 밝혔다.

차량은 연초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현대자동차그룹에서 후원한 차량 공모사업에서 동두천시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가 선정돼 지원받은 차량으로, 센터의 기존 차량에 추가로 1대가 증차 된 셈이다.

동두천시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는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과 사회적 재활을 도모하기 위해 이동에 상당한 제약이 있는 장애인에게 차량 운행을 통한 사회활동, 일상생활 지원, 직장 출·퇴근과 외출 보조 등의 이동과 안내지원 서비스와 장애인복지증진에 필요한 사업을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의 사회활동 기회 확대와 사회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용은 관내 등록 장애인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031-865-0030로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다.

김남일 센터장은 “그동안 센터 차량이 1대밖에 없어 지역 내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수가 한정되어 있었는데 추가 증차로 더 많은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증차된 차량은 휠체어 이용자를 포함한 장애인들에게 더 나은 편의성과 편안한 이동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생각된다. 지역 내 장애인 이동권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장애인 분들이 이용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