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제28회 동두천시농업인의 날 기념식
상태바
[단독] 제28회 동두천시농업인의 날 기념식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민들의 진정한 땀 방울은 헛되지않을것........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하고있다.
동두천시장상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하고있다.(사진은 박상덕 부시장)
국회의원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사진은 김성원 국회의원을 대신해 황주룡 부의장이 전달했다.)
동두천시의회의장상 수상자들이 김승호 시의회의장과 함께 기념촬영을하고있다.
농협중앙회 동두천시지부장(지부장 이유섭)이 수상자들과함께 기념촬영을하고있다.
동두천농협조합장(조합장 목현균)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하고있다.
박정열 농촌지도자 동두천시연합회장이 기념사를하고있다.
김승호 시의회의장이 축사를하고있다.
박형덕 시장을 대신해서 박상덕 부시장이 격려사를하고있다.
목현균 동두천농협조합장이 축사를하고있다.
양주축협조합장상(조합장 이후광)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하고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제28회 동두천시 농업인의날 기념식이 7일 오전 11시 동두천시민회관에서 박상덕 부시장, 하미순 여사, 김승호 시의회의장,황주룡 부의장,박인범 시의원,김재수 시의원,권영기 시의원, 임현숙 시의원,이은경 시의원,목현균 동두천농협조합장, 남병근 더불어민주당 동두천.연천지역위원장,정경철 동두천문화원장,박상흥 민주평통동두천시협의회장,이후광 양주축협조합장,이유섭 NH농협은행 동두천시지부장,조용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소장 ,송종기 농엽경영인 동두천시연합회장,남미옥 생활개선동두천시연합회장,농업인,시민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정열 농촌지도자 동두천시연합회장은 기념사에서 ”올 한해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올해는 긴 장마와 폭염으로 인하여 어려운 농업환경에도 불구하고 농업인의 수고로 풍년농사를 일구웠습니다.풍년이 들었다고 마냥 좋아할 일만이 없는게 현실이라.“면서” 지금 우리 농업은 도농과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면서‘그러나 우리는 이 어려운 변화를 이겨낼 충분한 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농산물개방과 자연재해에도 어려움을 잘 극복해 이제는 살기좋은 농촌의 기틀을 만들어 냈듯이 농업인여러분들과 함께 이루겠다.“고말했다.

박상덕 부시장 격려사에서 ”하늘은 높고 말은 쌀진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맑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제28회 농업인의 날을 축하드리며 뜨거운 감사와 격려를 보내며 김승호 시의장 농업경연인등 많은 내빈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농업은 모든 산업의 뿌리이자 버팀목입니다.나무가 제대로 성장하기위해서는 뿌리가 튼튼해야 하듯이 뿌리인 농업인들이 계시기에 동두천시가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부시장은 ”농업 여러분들이 우리농토를 지키기위해 흘린 땀 방울은 “동두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라.“는 원동력이라.”면서“ 올해는 태풍과 폭염 장마까지 심해 농작물을 키우시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것이라.“면서” 그럼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게되어 기쁘다.“면서” 동두천시는 농업인 여러분을 대상으로 복지지원사업과 농업전문기술교육사업등을 계획하고있다.“면서” 다시한번 제28회농업인의 날 기념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김승호 시의장도 축사에서 ”농업인의 날은 1년을 마무리하고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하는 의미로 농민은 흙에나서 흙을 벗삼아 흙으로 돌아간다는 한자 흙 토자.“를 설명하면서” 농업은 생산자 물가상승등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로 우리 농업은 어느때 보다도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그럼에도 농업,농촌지도자 여러분들이 잘 이겨내고 있다.“고 말했다.

김 승호 시의장은 "다시한번 농업인의 날 기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오늘 농업인의 날을 맞아 수상을 하신 수상자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축하를 드린다.“고 말했다.

목현균 조합장 축사를 통해 ”고금리와 농자재 인상으로 폭염,긴장마,우박,전염병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루빨리 이 어려움을 벗어나기를 바란다.“면서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농민들에 있기에 감사 코로나 식량안보 어느대보다 중요하다 정부에서는 책임감을 갖고 청정농 육성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며 정부에서도 하나씩 해결해 나 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목 조합장은 “동두천시장님과 시의회에서도 농업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것에 대하여는 소작 농업인들을 위해 트렉터 1대를 지원하는등 농업지원에 감사를 드리면서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가 다 같이 지혜를 모으고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이뤄낸다면 못 이룰것이 없다.“면서” 동두천농협에서도 농업인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축사를했다.

◘.이날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시장상 = ▲노득수▲강영모▲이순자

◈.국회의원상 = ▲이종광▲이정하▲조숙현

◈.시의회의장상 = ▲이규업▲허응무▲이금자

◈.농협조합장상 = ▲손기원▲박희백

◈.농협중앙회 동두천시지부장상 =▲목호상▲김항구▲홍성영

◈.한국농촌지도자경기도연합회장상 = ▲박민성

◈.감사패 = ▲정영모 동두천농협▲안수진 동두천시청▲김소정 동두천시청

제2부 제28회 농업인의 날 축하공연행사를 진행, 농업인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Tag
#ㅏ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