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 박운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인터뷰
상태바
[초대석] 박운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인터뷰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심의는 연천군 재정운영과 정책방향을 결정하는 과정중 하나로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 다 할것.
박운서 특위원장이 인터뷰를하고있다.
박운서 특위원장

연천군의회 제281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특별소위원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열리기에 앞서 동두천연천신문이 박운서 연천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먼저 예산심의 공개원칙에 대한 위원장의 각오 한마디.

예산심의 공개원칙은 국민 권리와 의무를 보장하는 민주주의의 기본 원칙입니다. 예산심의는 연천군 재정운영과 정책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이므로, 군민의 대변인으로서 예산심의를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예산심의 과정과 결과를 군민에게 적극적으로 공개하고, 군민의 의견과 건의를 수렴하고 반영하는 것이 위원장으로서의 위원장으로서의 책임을 느끼며 예산의 집행이 한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 예산은 어떤 방향에 중점을 둘 생각인지.

올해는 세수 결손과 지방교부세 삭감으로 인해 예산 편성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연천군의 예산은 군민의 복지와 군정의 발전을 위해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배분하겠습니다.

2024년도 예산은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군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의 특성과 장점을 살리는데 중점을 두겠습니다.

예산심의 과정에서는 군민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충분히 반영하고, 꼭 필요한 사업과 사회적 약자를 우선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연천군 예산 삭감액은?

연천군의 예산은 세수 결손과 지방교부세 삭감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군민의 복지와 군정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예산은 최대한 확보하고, 불필요하거나 중복되는 예산은 절감하겠습니다. 예산심의 특별위원회의 위원들과 협력하여 예산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예산이 적절하게 배분되고 실행되도록 감독하겠습니다. 연천군의 예산 삭감액은 정확한 금액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예산심의 과정에서 산출된 예산안을 공개하고, 군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어떤 사업 위주로 예산을 배정했는지?

24년도 예산은 경제 위기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의 복지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장애인, 노인, 아동, 청소년 등의 복지사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사회적 배려와 통합을 위한곳에 비중을 두었으며. 또한, 전철 개통에 따라 연천군의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청산역, 전곡역, 연천역 주변의 상권과 관광을 육성하고, 지역민의 소득과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을 위한 예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집행부나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집행부에게는 주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봉사의 정신으로 친절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예산심의는 군민의 삶과 군정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일이므로, 본인의 분야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철저하게 준비하고 검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저도 연천군 군의원으로서 예산심의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주민들에게는 예산심의 공개원칙에 따라 예산심의의 과정과 결과를 군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 군민 여러분의 의견과 건의를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반영하겠습니다.

예산심의는 군민 여러분의 권리이자 의무이므로, 예산심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관심을 가지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언제나 군민 여러분의 편이 되어 연천군의 발전과 군민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연천=백호현 대표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