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가족센터, 경기포천아동보호전문기관·연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와 MOU
상태바
연천군가족센터, 경기포천아동보호전문기관·연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와 MOU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4.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가족센터(조금랑 센터장)는 12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경기포천아동보호전문기관, 연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미선)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친화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학대 및 위기 가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들 기관은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협력적 관계를 유지하고 아동학대 근절과 예방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최철우 경기포천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은 “각 나라별 아동학대란 무엇인가 대한 리플렛을 제작 중이며 연천군 가족센터에 번역을 요청하고 각 기관의 사업별 연계할 부분들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사업 사업을 진행한다면 시너지가 매우 클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선 연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기관과의 자원 및 정보 연계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동들의 권리가 존중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금랑 센터장은 “다문화 가족자녀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문화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아동학대와 관련된 부모교육을 대규모로 진행할 필요가 있다."면서" 상·하반기로 나누어서 3개 기관이 함께 진행하자고 의견을 제시했고, 상반기에 부모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아이들은 물론 가족 구성원 모두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들리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