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올해 여성상 수상자 2명 선정
상태바
연천군, 올해 여성상 수상자 2명 선정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3.06.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예씨 어머니상, 이형숙 씨 봉사상 수상자 선정 다음달 아트홀에서 2일 시상

이형숙씨 봉사상
연천군은 지난 14일, 제23회 연천군 여성상 훌륭한 어머니 및 봉사부문 수상자를 발표했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연천군 여성상은 여성의 권익신장 및 지역사회의 발전과 평등사회 구현에 공헌한 여성을 선발하는 것으로 훌륭한 어머니 부문과 봉사부문 등 2개 부문에 대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했다.

훌륭한 어머니부문에 선정된 연천읍 이순예씨(64세.연천군 연천읍)는 아름다운 심성으로 1남2녀를 건강하고 훌륭하게 키웠을 뿐만 아니라,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과 겸손한 자세로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과 봉사를 몸소 보여 주고 있는 분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녀들을 훌륭히 성장 시키고 결혼해서부터 44년간 어머님을 극진히 봉양하고 있는 점,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목욕봉사 및 말벗봉사, 청소봉사 등 한결같은 마음으로 임한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순예씨 훌륭한어머니상
또한 봉사부문에 선정된 청산면 이형숙씨(68세.연천군 청산면)는 기존의 사회봉사활동인 노인의 날 음식 장만과 독거노인 청소봉사 및 장애인 목욕봉사, 미용봉사,무료식사 제공 봉사 등을 해왔다.

특히 이형숙씨는 직접배우고 익힌 색스폰을위해 어르신들 위문공연을 하여 정서적으로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다문화가족을 지원하는 모임인 온누리회장으로 활동하면서 다문화 여성들이 낯선 한국생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한국의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기회를 만들주고있다.

이씨는 다문화가족들에게 우리나라에서 겪을 수 있는 음식문화 차이를 이해하고 갈등을 해소시키는 등 어머니 같은 마음으로 봉사를 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이번에 연천군 여성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순예씨와 이형숙씨 2명에게는다음달 2일 수레울아트홀 에서 열리는 ´제23회 여성주간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군민 2013-06-21 09:39:57
아무리그래도 군수 처형인데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