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지역 군남면 남계리에 왠 폐기물공장
상태바
청정지역 군남면 남계리에 왠 폐기물공장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4.11.20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이번 만큼은 양보못한다 집단행동준비 돌입.”

 연천군 군남면 남계리 436번지에 들어서는 무기성 오니 중간종합재활용 업체공장.이공장앞에는 한탄강의 절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곳이다.
 주민들이 절대반대를 하는 뜻을 군의회의장및 관계자들에게 설명하고있다.
 
“청정지역을 자랑하는 연천군에서도 군남면 남계리 평야 지역에 왠 폐기물 처리공장이 들어선다는 것이 말이나 됩니까.“

19일 오후 3시 군남면 남계리 주민 70여명이 무기성 오니의 중간종합재활용 처리업체인 H산업 공사장에 모여 이종만 군의회의장, 군의원,조혜형 군남면장,시공업체관계자등이 참석한 가운데 설립반대를 요구하기 위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군남면 남계리 주민들은 “농사만을 천직으로 알며 살고있는 청정지역에 연천군이 주민들도 아무도 모르는 폐기물 처리업공장이 허가를 내주어 폐기물공장을 신축하는 것은 연천군행정이 환경을 파괴하는데 앞장서고있는 것이 아니냐.”고 불만을 토했다.

주민들은 업체가 정상적인 업체로 주민들이나 동네에 아무런 해가없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그것은 공장을 짓기위한 변명에 불과해 들을필요도 없고 연천군의회의장은 이지역구 군의장으로서 확실한 답변을 요구했다.

주민들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자료를 제시하며 일반적으로 폐수등을 처리한 후에 남는 슬라임 형태의 잔류물과 제조업의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슬라임을 보통 오니라.”면서“ 유기성 오니는 도시하수처리장,식품공장등의 배출폐기물 부패성이 높고 무기성 오니는 산업계 생산공정이나 가공공정으로부터 발생 유해물질의 함유 가능성이 높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정찬우 군의회의장은 “ 과장 전결사항이기 때문에 의원들도 모르고 있었다.”면서“주민들의 뜻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고 오늘 주민들이 주장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군에 들어가 주민들의 뜻을 충분히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김규선 군수는 "4년전 주민과의 대화를 순회하면서 군민이 원하지 않는 일이나 사업에 대해서는 추진하지않을 것이라."면서" 실제로 왕징면 무등리 레미콘 공장 설치 반대를 무산시키고,청산면 장탄리 화장장 건립도 철회한 바 있어 군남면 남계리 주민들이 반대한다면 철회하거나 무산시켜야 할것이라고 주장하고있다.,.

한편 이 지역은 연천군이 주상절리와 남계리 평야를 유네스코에 등재하기위한 청정지역으로 보존해야할 가치가 높은 곳으로 지질 전문가들이나 언론사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있는 지역이기에 신중을 기해야 할곳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천사랑 2015-02-05 13:14:04
이건아니죠. 주민들은 미래샌타 건립과 도로공사로만 알고 잇었는데 폐기물처리장들어오면서 주민 공청회나 설명회도 없고 , 간부나부랭이들이 설명도 없이 몇장써준동의서 가지고 동의 받았다고 하면 안되죠...남계리주민들이 노인층이 많다고 이렇게 기만하면 안되는겁니다.

나랑 2014-11-27 21:00:39
초심을 잃은 연천군청!! 청청지역으로 보존 해야하는데 앞장 서야할 연천군청의 행정 황.남계리의. 의문으로 가득찬 페기물 처리업체 유치! 법을 논 하던 연천 군수님 ...[군 민이 워하지 않는 사업 유치는 절때하지 않겠다는 말씁].......연천 군 민 모두를 우롱한 죄 반듯이 되 물어야 할것입니다

만세 2014-11-27 00:12:07
청정지역 연천군에 주민들도 아무도 모르는 폐기물 처리업공장이 허가를 내주어 폐기물공장을 신축하는 것은 연천군행정이 환경을 파괴하는데 앞장서고있는 것입니다. 즉각 중단해주세요!!!

연천 2014-11-25 11:08:46
연천 군수님 하시는일 잘 알아서 책임 지으시고, 연천에 청정지역이라는 곳 잘 기억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최 영숙 2014-11-21 16:00:33
로하스 연천!연천이 자랑하는 청정지역! 맑고 깨끗한 남계리 한반도 통일 미래센터가 자리하고 그곳에서 북한 유소년축구 교류유치.. 가죽침전물 페기처리장이 들어있는 연천군! 무슨 로하스 연천이고 청정 지역입니까.............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