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 통합교육 현장체험학습
상태바
연천왕산초, 통합교육 현장체험학습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5.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있는 과학의 세계로 떠나요"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 1․2․3학년 학생들과 병설 유치원생이 함께 22일(수)에 LG사이언스홀 및 여의도광장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본교의 특수교육대상자와의 체험학습을 통해 상호 이해의 기회를 얻고, 농촌이 생활권인 학생들에게 도시를 학습장소로 하여 다양한 도시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에 있는 LG사이언스 홀은 우리의 생활 속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손쉽게 만져보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과학관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 체험학습을 경험하고 과학의 원리를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년별로 2조로 나뉘어 과학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은 동생들과 특수교육대상자를 배려하고 과학체험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여의도 광장에서는 친구들과 자유롭게 자연을 관찰하며 즐겁게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온 3학년 학생 김 모 군은 “평소에 궁금했던 다양한 과학 원리들을 직접 체험하면서 알게 되어서 신기했고 친구들과 함께 넓은 공원에서 자연관찰을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선근 교장은 “도시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연천왕산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앞으로도 다양하고 많은 도시문화체험을 할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