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백의초등학교, 소방서 주관 학생, 교직원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연천 백의초등학교, 소방서 주관 학생, 교직원 안전교육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 지키고 침착하게 대처해요!
 
 

연천 백의초등학교(교장 채양석)는 1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학교 체육관에서 연천소방서 주관 전교생 및 교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더욱 심도있게 안전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실질적인 체험중심의 교육을 위해 연천소방서 소방관들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소방관들의 친절한 설명으로 화재 발생시 대처 요령과 방법을 배우고, 소화기 사용법도 익혀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정에서 지켜야하는 안전수칙을 실제 사례을 통해 살펴보았고, 현장체험학습 시 유의하여할 사항과 올바른 교통안전 습관을 역할놀이를 직접 실습해 보면서 몸으로 익혀보는 시간이됐다.

학생들은 “소방관 아저씨들에게 소방안전수칙을 직접 들으니, 더욱 집중하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현장체험학습 때에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이 참 많다는 것을 알았다.며 앞으로 만일 갑작스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오늘 배운 내용을 잘 기억하여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말했다.

경기도교육청 지정 혁신학교, 교육부 지정 오케스트라 사업교이기도 한 백의초등학교는 평소에도 매일 아침 경기도교육청의 ‘나침반 5분 안전교육’을 전교생 대상으로 실시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