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보초, 교육공동체 대토론회 실시
상태바
천보초, 교육공동체 대토론회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과 어울림으로 꿈을 가꾸는 행복한 학교 비전 나눔
 
 

천보초등학교(교장 강옥성)는 28일 학부모 학생 대표 교직원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교 교육공동체 대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참석자들은 함께모여 2019 양주혁신교육지구 지정에 대한 공유, 학교 비전 나눔과 결의를 하고 2019 학교 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대토론회를 실시했다.

양주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하여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의미하며 2019학년도 양주시 30억, 교육청 5억원의 예산이 교육으로 투입될 예정으로 학교 교육의 발전을 위해 함께 공유하고 학교에서 어떤 계획과 준비를 할지에 대한 나눔토론회 시간이되었다.

또한 토론회에서는 학교 비전인 배움과 어울림으로 꿈을 가꾸는 행복한 학교 비전에 대하여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학교 비전을 이루어가기 위한 교육공동체의 결의를 다지기도했다.

2019 학교 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소그룹 토의를 진행하여 더 나은 천보교육을 위해 3주체인 학부모, 학생, 교직원이 함께 협의하고 공유하고 2019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되도록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참가한 학부모와 학생은 “대토론회 때 충분히 의견을 나누어 학부모도 교육과정 수립에 참가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