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경기 은빛 독서 나눔이’운영
상태바
시립도서관 ‘경기 은빛 독서 나눔이’운영
  • 최병학 명예기자
  • 승인 2019.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최병학 명예기자]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어르신들의 사회적·경제적 활동지원 사업으로, 관내 초등 돌봄 어린이들을 찾아가 독서활동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4월부터 어르신 9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역량강화수업에서는 실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독서지도 및 다양한 독후활동 사례를 교육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실제지도가 이루어진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8년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해오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4월부터 『경기 은빛 독서 나눔이』 9명의 어르신들이 도서관에서 배운 독서지도를 바탕으로, 초등학교 돌봄교실 5개교 17학급을 주 2회 찾아가 어린이들에게 책 읽어주기와 독서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책을 통한 세대 간 나눔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각 학교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보다 수준 높은 프로그램이 되도록 독서지도 실습 관련 보수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노인인력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어르신들도 책을 읽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삶이 묻어나는 책읽기 교육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도서관을 더욱 가깝게 느끼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