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상태바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마을 사랑 나눔 결연식
 
 

동두천시 생연1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 박진식, 김용학)은 10일 오후 5시 소요담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생연1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동두천복지지킴이’와 함께하는 행복마을 사랑 나눔 결연식을 실시했다.

생연1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동두천복지지킴이’와 함께하는 행복마을 사랑 나눔 결연은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실시한 홀몸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가가호호 1:1 결연’ 사업에서 결연자와 결연대상자의 계층범위를 넓히고, 지속이 가능한 특화사업으로 추진하게 된 것이다.

동두천명예사회복지사인 동두천복지지킴이와 저소득층 홀몸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족, 청소년 등과의 1:1 결연을 통해 건강과 안전 확인 돌봄 등으로 정서적지지 및 고독사를 예방 하여 함께하는 행복한 마을, 나눔이 가득한 지역사회를 조성하여 따뜻한 이웃간의 사랑을 나누고자 하는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사업이다.

특별히 이날은 생연1동 숯불갈비명가 소요담(대표 이상윤)에서  40여명에게 소요담만의 고유비법으로 만든 정통 갈비탕을 제공해 주었으며, 이상윤 대표는 “저소득층 어르신과 아동·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한 착한식당 신청 등 향후에도 지역을 위한 후원과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용학 공동위원장은 “생연1동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결연사업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형성해 주변에 소외된 이웃은 없는지 구석구석 살펴보고, 따뜻한 관심과 열정으로 생연1동 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