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경관계획 재정비 용역 중간보고회및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연천군, 경관계획 재정비 용역 중간보고회및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1.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역 진행 사항 보고 및 연천의 경관과 공공디자인에 대한 논의 이루어져 -

연천군은 12일 군청 상황실에서 관련 부서장, 군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관계획 재정비 중간보고회 및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해 7월 착수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하여 경관기본구상과 경관관리를 위한 권역별 경관계획 및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의 기본방안이 제시됐다.

현재까지 연천군 경관현황과 자원, 관련 법규 등 지역 여건을 조사·분석하여 연천군 경관 미래상을 설정하였으며, 생채 경관, 수변 경관, 시가지 경관을 중점 경관관리구역으로 제안하여 각 부서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경관계획의 재정비 및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을 통하여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경관 관리 및 공공디자인 진흥 방안을 마련해 연천군의 도시브랜드 정립을 위한 큰 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하여 계획안을 마무리하고 주민공청회, 경관위원회를 거쳐 오는 11월경 연천군 기본경관계획 재정비 수립을 완료하고, 2022년 1월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