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영 경기도의원, 연천지역 소방청사 시설 확충사업 현안점검
상태바
윤종영 경기도의원, 연천지역 소방청사 시설 확충사업 현안점검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엄우식 기자]  윤종영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의원(국민의힘, 연천)은 지난달 30일 연천소방서에서 이치복 서장,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장재성 소방행정기획과장, 정재현 예산장비팀장 등 관계자를 만나 연천지역 소방청사 시설 확충사업 진행사항과 애로 및 건의사항을 확인하여 조치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연천지역 소방청사 시설 확충사업은 군남119안전센터 신축, 연천119안전센터 증축, 다목적 창고 및 의용소방대 상설교육장 등 시설 신축 등 총 3건이다. 군남119안전센터 신축사업은 사업비 5,043,059천원이며 사업기간은 2021년 1월부터 시작하여 올해 12월 30일에 준공예정으로써 현 공정률은 24.4%로 진행중에 있다.

연천119안전센터 증축사업은 전체적으로 공간이 매우 협소하여 안전사고 우려, 여직원 근무환경 열악 및 민원인 불편초래 등의 문제가 있어 2024년 소방청사 증축사업에 사업비 약 5억원을 반영하여 차고 2층을 증축하기로햇다.

또한 경기북부 소방장비ㆍ물품 등 다목적 광역비축 창고 및 의용소방대 상설 교육장 용도로 연천소방서 부지내 철구조 2층, 건축면적 400㎡ 규모로 소요예산 약 15억원을 24년도 본예산에 반영하여 내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윤종영 의원은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가 지역 특성에 맞는 원활한 임무수행과 지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 사기진작 등을 위해 소방청사 시설 확충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져왔다”고 밝혔다.

특히, 연천119안전센터 증축과 지역에 특화된 의용소방대원의 전문교육을 위해 상설교육장이 꼭 필요하다고 소방재난본부에 여러 차례 강조하였고 “추후 시설 확충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