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역발전범대위, 미군기지 반환 지연에 시민 의지 결집 나서
상태바
동두천시 지역발전범대위, 미군기지 반환 지연에 시민 의지 결집 나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4.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의지 결집을 위한 협조와 참여의 호소에 나서…

[동두천=엄우식 기자]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 대책위원회(위원장 심우현)는 3일 중앙동 사회단체장협의회 회의에 참석했다.

범대위는 회의에서 미군기지 반환 지연에 따른 동두천시 피해 현황과 시에 필요한 정부 지원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시민의 힘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때임을 강조했다.

범대위는 작년 한 해 동안 총궐기대회, 서명운동, 기자회견, 대규모 현수막 게시 등 각종 현안 대응으로 광폭 행보를 보여줬다.

특히 올해 범대위는 출범 2년 차를 맞이하여 이제 동두천은 생존 갈림길에 선 동두천의 현실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동두천 시민의 의지를 결집시키는 것을 새해 목표로 정했다.

범대위는 동두천의 현실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한 달력과 중요 현안 문구를 반영한 차량용 스티커를 중앙동에 배부하며 그 취지를 설명했다.

심우현 범대위원장은 “동두천을 제대로 알자!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이라."면서 “시민 참여를 통한 결집을 작년에 보여줬다면, 올해는 지식까지 더한 시민의 힘을 보여주자. 제대로 알고 싸운다면 반드시 관철될 것이다.”라고 회의 참석자들을 독려했다.

아울러, 범대위는 이번 시민 교육과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과의 접촉을 늘려나가며 동두천 시민 단결을 위한 시민 연대 선두 역할을 계속 이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