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청, 특수교육 교육과정 평가 및 컨설팅
상태바
연천교육청, 특수교육 교육과정 평가 및 컨설팅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연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백호현기자]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11일 연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유초 중고 특수학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2012학년도 1학기 특수교육 교육과정 평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특수교육 교육과정을 더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재구성하여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을 도모하면서 특수학급 운영과 교육과정 내실화를 다질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

무엇보다 교사들의 창의적인 교육과정 설계 능력을 배양하고 창의적 교육과정 편성ㆍ운영을 통한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배 연천교육장은 “양적 특수교육 서비스의 지원도 중요하지만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 모색을 통한 질적인 서비스 지원이 더 중요한 것 같다”며 “이러한 컨설팅을 통해 언제나 생도감 있는 특수교육 현장이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교사들은 컨설팅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요구에 적합한 교육프로그램 구안 능력을 배양하고 의미있는 교육을 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노력 할 것을 다짐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 관내 특수교원들이 특수교육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더욱더 깊이 있게 이해해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의 계획에서부터 수업에 전 과정 및 평가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실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2012학년도특수교육 교육과정 평가및 컨설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